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ZOIC 자전거 패드 속바지

ZOIC 자전거 패드 속바지

자전거를 오랜만에 타보았는데 안장에 어느정도 쿠션이 포함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시간 가량의 운행후 엉덩이에 불이 나는 경험을 하게되었습니다. 좀 더 푹신한 안장 또는 안장 커버를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패드 속바지가 좀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푹신한 안장은 자신의 엉덩이와 궁합이 맞이 않는다면 통증이 줄어 들지 않을 것라는 글들을 많이 보게되었습니다. 또한 커버 역시 마찬가지의 평이였습니다. 가장 확실한 해결 방법으로 패드 속바지를 결정하였습니다.

국산 패드 속바지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으나 디자인 자체가 마음에 드는 것이 별로 없어서 아마존에서 찾아보았습니다. ZOIC에서 나온 패드 속바지가 그럴싸 해보였습니다. 구성품은 반바지 + 패드 속바지로 되어있습니다. 특히 반바지의 디자인이 좋아보였으며 각 종 주머니와 공기 순환을 위한 고려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속바지도 이음새가 부드러워 보였습니다. 아마존에서 배대지 없이 직배송으로 구매하여 일주일만에 배송 받았습니다.

먼저 제품의 태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ZOIC 패드 속바지

다음은 반바지 외관입니다. 사이즈는 평소에 입던 다른 국산 바지와 동일하게 주문하였습니다. 아주 조금 큰 사이즈 였으나 패드 속바지를 착용하면 딱 좋은 사이즈가 됩니다.
반바지

반바지 후면의 허리 부분의 공기 순환을 위하여 메쉬로 만들어진 부분입니다.
공기 순환

패드 속바지의 겉면입니다.
속바지 겉면

다음은 패드 속바지의 안쪽면입니다. 패드는 적당히 두툼합니다. 착용후 반바지를 입으면 외관상 패드 속바지를 입었는지 특별히 티가 나지 않습니다.
속바지 안쪽면

패드 속바지를 입고 약 한시간의 라이딩을 한 결과 대 만족이였습니다. 이전보다 약 70% 정도는 통증이 줄었습니다. 겉바지도 마음에 쏙 듭니다.

바지의 가격은 색상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대략 70달러선입니다. 해당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0PUTEZNE/ref=ohauidetailpageo00s00?ie=UTF8&th=1&ps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