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마유크림 한달 사용기

마유크림 한달 사용기

마유 크림의 구매

올해초 오사카 여행중에 다이코쿠 드러그 스토어에서 마유 크림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마유 크림은 말의 지방성분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사람의 피지과 가장 비슷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피부에 가장 적합하다고 제조사들은 주장합니다.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피부에 버즘도 잘 생기고 거칠한 느낌이 들어서 마유 크림을 한 번 써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마유 100% 함유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였으나 구할 수가 없어서 그냥 일부 함유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다시 설명하겠지만 굳지 100%을 비싸게 구매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실제 사용하기에는 100% 제품은 너무 퍽퍽하고 하얀 잔유물이 피부에 남기 때문입니다. 일반 로션처럼 사용하기에는 농도가 너무 높습니다. 현재는 로션과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hop-cosmetexroland.com/?pid=98948363

마유 크림의 기원과 종류 및 특징

본초강목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 머리카락을 나게한다   
   - 트는 피부를 낫게한다   
   - 혈액 순환을 좋게한다   

마유의 주요 성분은 팔미톨레산과 세라마이드입니다. 해당 성분들은 자외선의 차단, 세포 재생 촉진 및 항균들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유는 일본에서 개발되어 상품화 되었으며 그 역사는 약 50여년이 되었습니다. 90년대에 이르러서는 매우 인기 있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한달간의 사용후 느낌

마유는 기름의 성분이기 때문에 일단 손에 발라보고 트러블이 없는지 먼저 확인한 후 계혹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손에 바르는 로션 처럼 사용해보았는데 별 이상이 없어서 얼굴에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로션과 마유를 약 반씩 섞어서 사용합니다.

마유를 바르면 촉촉한 느낌이 없습니다. 따라서 마유를 바르기전에 미리 피부에 충분이 수분이 공급된 상태에서 마유 크림을 이용하여 보습의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용한지 약 한달이 넘었는데 피부의 버즘은 많이 줄었습니다. 새로운 피부가 재생된다던지 그런 기적의 상품이라기 보다는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여러가지 요소들에 대응하여 노화 및 손상을 조금 방지할 수도 있겠다는 느낌입니다. 현재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향후에도 한동안은 마유를 사용해 볼 것입니다.